2020 KOREA SOCIAL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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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회의

Social.media.research 

소셜 빅데이터 리포팅 서비스

대부분의 브랜드는 SNS를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합니다. (Social Media Marketing)

일부의 앞선 브랜드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를 이해하고자 소셜 모니터링을 합니다. (Social Listening)

업계의 리더들은 한걸음 더 나아가 소셜 버즈에서 비즈니스에 활용할 주요한 단서나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소셜분석과 리포팅을 합니다. (Social Insight)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목적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마켓의 변화나 트렌드를 관측하기 위해서 소셜 데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으며 브랜드의 활동에 대한 성과측정을 위해 버즈와 인게이지먼트를 종합 분석 할 수 도 있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CX 조사를  통해 Trigger, Barrier 요인을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SM2 소셜 빅데이터 분석 리포팅 서비스의 특별함

다양한 소셜 리스닝 툴 및 크롤링 전문성
글로벌 소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소셜스튜디오, 신디지오(synthesio)와 같은 소셜 리스닝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가 높습니다. 또한 데이터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글로벌 소셜 리스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컨택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Python, R 로 직접 크롤링 하기도 합니다.
고객사 니즈에 기반한 다양한 리포트 유형 노하우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할 때 대부분의 기업들은 소셜트렌드분석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캠페인 성과 측정 리포트를 더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사들의 니즈는 변하고 있고 우리는 지속적인 내부 R&D를 통해 소셜분석 리포트를 고도화하고 다양화해왔습니다.
​풍부한 글로벌 소셜 데이터 분석 경험
우리의 주요 고객사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업계의 리더들 입니다. 우리는 매해 적게는 한글, 영어, 중국어 많게는 30여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글로벌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범위는 없다고 자부 합니다.
소셜 분석 전문가들이 만드는 고품질 리포트
16년 이상의 소셜 분석 전문가인 팀장을 필두로 경영학, 통계학 등을 전공한 전문 컨설턴트들로 팀을 이루고 있으며, 품질 관리를 위해 분기 단위로 프로젝트 수를 제한하여 진행하며 매년 상반기 중 프로젝트의 70% 이상 마감될 정도로 장기 고객사가 많은 것도 우리의 강점 입니다.
그래프와 컴퓨터
SM2 Methodology
에스엠투네트웍스 마케팅인텔리전스팀은 조사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 에 대한 양적, 질적 수준을 일정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팀의 모든 멤버들은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환경,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에 대해 항상 서치하고 이해하려 항상 노력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각종 지표, 매트릭스, 로직 등을 항상 연구하고 있으며 내부 R&D를 통해 검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사람, 노하우를 통해 우리는 고객사에 의미 있는 소셜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SM2만의 노하우가 반영된 소셜 미디어 리서치를 만나보세요.

Exploratory
Quantitative
Our Social Media
Research Service
SM2 Audit
SM2 Trend
SM2 Benchmark
SM2 Performance
Qualitative
Evaluative
SM2 벤치마크 리포트
How Many & How often
SNS 채널 또는 버즈 SoV를 경쟁 대상과 정량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리포트입니다. 
목적에 따라 2가지 리포트 타입 중 선택적으로 추천 제공 됩니다.
  • Brand Social Activity Tracking : Brand Activity와 Audience Interaction을 분석하여 Viral 확산 임팩트를 분석 (온드채널)
  • Brand Social Equity Tracking : Brand Buzz Volume과 Share를 분석하여 브랜드의 정량적인 현황을 파악

▷ 기대효과

  1.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 상의 자사 브랜드 및 경쟁사 브랜드의 버즈량에 대한 기본 정량 확인

  2. Interaction 조사를 통한 바이럴 콘텐츠 발굴 및 브랜디드 콘텐츠 영향력 확인

  3. 소셜 버즈 데이터에 대한 기본 KPI 지표로 활용

▷ 레퍼런스: H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Tracking, A코스메틱 브랜드 글로벌 Tracking, K공기업 해외지사 SNS 성과 측정 등

SM2 퍼포먼스 리포트
Why & When, How
캠페인, 프로모션에 대한 소셜미디어 상의 성과를 측정하는 리포트입니다. 
온라인 캠페인 이외에도 스페이스 마케팅을 포함 대부분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셜 미디어상의 성과와 반응을 추적합니다.
  • Brand Campaign Performance Tracking

▷ 기대효과

  1. 브랜드가 진행한 캠페인/프로모션에 대한 소셜미디어 상의 성과 측정 (반응 및 파급력)

  2. Owned, Earned, Partnered, Influencer 종합 분석으로 대상 별 성과 기여도 확인

  3. 글로벌 성과 측정이 가능해 국가 별, 권역 별 성과 측정 가능

▷ 레퍼런스: H자동차 BTS 콜라보 캠페인 성과 측정, S기업 신규 모바일 론칭 스페이스 마케팅 성과 측정 등

SM2 오딧 리포트
What people say
브랜드를 중심으로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이슈 발견을 위한 Brand Conversation Audit 리포트입니다. 
온드, 언드, 인플루언서 등 브랜드와 소비자 접점 채널에 대해 조사하며 월/분기/반기 등으로 보고 됩니다.
  • Brand Conversation Audit Report

▷ 기대효과

  1. 자사와 경쟁사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항목들을 측정해 자사 브랜드 포지셔닝 파악하고 이슈 탐색, 발견

  2. SoV, Social Net Promoter Score, Buzz Context Analysis 등 정량, 정성 분석이 종합된 결과 보고

  3. 정기적인 조사를 통해 경쟁현황, 시장 이슈 추이를 관찰해 예측 가능한 패턴에 대한 사전 대응 전략 수립

▷ 레퍼런스: S화학기업 반기 Conversation Audit Report, L수입코스메틱 브랜드 월간 Conversation Audit Report 

SM2 트렌드 리포트
What people do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 및 마켓 트렌드 감지와 같은 컨슈머 인사이트 &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목적에 따라 2가지 리포트 타입 중 선택적으로 추천 제공 됩니다.
  • Social CX Report (SCX) : 구체적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하며, 만족도, 불만 요인, 제품 속성 별 고객 경험을 분석
  • Social Trend Sensing : 태도, 행동 변화에 대한 주요한 Signals 탐지, 카테고리 트렌드 변화 등의 감지 및 분석

▷ 기대효과

  1. 신제품, 리뉴얼 제품 출시 등에 따른 고객 반응 심층 분석 (마케팅 메시지 개발, 제품 R&D 아이디어 확보 등)

  2. 소비자, 시장에서의 변화 패턴 또는 유행을 발견해 마케팅에 활용

  3. 새로운 국가 진출, 매출 변화 등과 같이 기존과 다른 이벤트 발생에 대한 원인 추정   

▷ 레퍼런스: A코스메틱 중국 럭셔리 뷰티 분석, K공기업 국내여행 트렌드 분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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