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운동러 주목! 따분함을 탈출할 운동과 스포츠웨어의 트렌드는?
top of page

초보 운동러 주목! 따분함을 탈출할 운동과 스포츠웨어의 트렌드는?



Full Report 다운로드 : https://bit.ly/2RIXgvu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요즘, 운동하기 힘든 상황임에도 각자의 방법으로 체력을 기르고 있는데요. G마켓에 따르면 2020년 7월까지 홈트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안팎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프로 집콕러들을 위한 AI코치, 홈트앱, 홈트레이닝 강의 등 다양한 홈트 맞춤형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을 정도로 홈트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야외 운동을 즐기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인스타그램에서 #등린이, #등산스타그램, #산스타그램 등 각종 해시태그로 산 도장깨기를 실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스레 스포츠웨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 속에서 사람들은 어떤 운동을 즐기고, 어떤 브랜드를 함께 언급할까요?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의 소셜 데이터를 통해, 운동과 스포츠웨어 트렌드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시대, 인기있는 운동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운동 관련 버즈는 총 3,031,743건이 발생했습니다.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해서 운동을 지속하는 사람들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시대에서 인기있는 운동은 무엇일까요?

약 48만건으로 '헬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거리두기가 어려운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하는 '헬스'가 1위를 차지한 이유가 궁금해지는데요. 운동 top10에 대한 SNA(Social Network Analysis) 분석을 통해, 이야기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홈트'를 중심으로 '요가', '헬스', '필라테스', '피티' 등이 이야기가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자전거도 '실내'에서 즐기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피티(Personal Training)를 받고있는 것으로 보아 언택트 사회가 가속화됨을 알 수 있습니다.


  • 전체 내용 블로그 보러가기: 클릭

  • 리포트 다운로드: 클릭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