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소셜 데이터로 알아본 코로나 바이러스 with Synthesio
top of page

전 세계 소셜 데이터로 알아본 코로나 바이러스 with Synthesio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과 우리나라를 넘어 이젠 유럽, 미국,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에 대해 세계적 대유행(Pandamic 팬데믹)을 선언했는데요. 전 세계 누적 확진자는 머지않아 50만명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각국 정부가 앞다퉈 지역 봉쇄와 통행 금지 조치를 하여 전 세계 인구(78억명)의 40% 가까이가 팬데믹으로 발이 묶이고 있는 상태인데요.

이렇게 심각한 상황 속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전 세계 온라인 상에선 어떤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NO.1 소셜 리스닝 플랫폼 신디지오(Synthesio)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 세계를 공포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47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보고되었고 2만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는 금융과 기업에도 심각한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는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활발한 주제이며 지난 2월말에는 10일동안 천만 개가 넘는 게시물이 공유되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