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고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을까? feat. 페르소나 분석 (Audience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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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고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을까? feat. 페르소나 분석 (Audience Overview)



안녕하세요, 신디지오입니다.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인데요.

잠재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각종 통계를 참고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지만, 아무래도 광범위한 잠재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SNS를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분석한다면 어떨까요?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모집단도 풍부하고, 사용자의 특성을 파악하기에도 아주 용이한 방법이죠!

오늘은 신디지오에서 개발한 SNS 기반의 잠재고객 분석 기능인 Audience Overview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어떻게 잠재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나요?

신디지오의 Audience Overview 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동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는 페이스북 및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에서 월 20억명 이상의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동 정보를 수집합니다. 물론, 이러한 정보들은 모두 합법적으로 수집됩니다.



Audience Overview 기능을 통해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나요?

1. 잠재 고객에 대한 이해

Audience Overview 기능을 통해 잠재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 가능

잠재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의 눈길을 끌고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플래닝에 도움

어떤 채널이 잠재 고객들에게 가장 효과적일지 파악하여 이를 기반으로 해당 채널에서의 이벤트와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이 주로 참여하는 이벤트와 선호하는 브랜드들을 파악하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4. 새로운 잠재 고객 파악

Audience Overview 를 통해 우리 브랜드를 좋아하는 집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Audience Overview 기능 살펴보기

그럼, 지금부터 Audience Overview 기능을 간략히 보여드리겠습니다 :)

가장 먼저 타겟에 대한 간략한 정의가 필요합니다.

전세계 유저들을 기반으로 하거나 특정 국가의 유저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의 관심사를 선택해야하는데요, 저희는 미국 페이스북 유저 중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타겟을 분석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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