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ocial Media Benchmark Report] #1.주요 산업군 SNS 운영 성과 분석
top of page

[2021 Social Media Benchmark Report] #1.주요 산업군 SNS 운영 성과 분석


오늘은 여러분들께 에스엠투네트웍스(SM2Networks) 에서 발행한 '벤치마크(Benchmark) 리포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에스엠투네트웍스 마케팅인텔리전스팀은 매년 국내 주요 기업들과 소셜미디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Buzz, Post, Mention 등)를 가지고 다양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셜 데이터를 바탕으로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리포트는 '2021 Korea Social Media Marketing Benchmark Index'(이하 SBX 리포트)로, 국내 산업군의 소셜미디어 성과 측정을 위한 벤치마크 리포트 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총 6개의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Views, Engagement 등 주요 지표 별 가치(Value)를 비교했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과연 어떤 산업·브랜드가 우수한 소셜 미디어 성과를 보였을까요?


SNS 마케팅, 누가 잘하고 있을까?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SNS 마케팅. "운영을 하고 있긴 한데 잘 하고 있는건가?", "다른 브랜드는 어떻게 하고 있지?" 이런 생각이 들진 않으신가요? 다들 하니까 우리도 하긴 하는데 업로드양은 얼마나 할지, 어떤 내용을 올려야할지 등 많은 의문이 드실 텐데요. 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SM2Networks에서 '2021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이번 SBX 리포트에서는 3대 소셜 미디어인 Facebook, Instagram, YouTube 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표가 사용되었으며, 산업별 리딩 브랜드의 Owned Channel 마케팅 성과를 벤치마킹하여 업계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전체 내용 보러가기: 클릭

  • 리포트 다운로드 하기: 클릭





bottom of page